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왕초보 여친 롤 배우기(feat.남친)-기초편:초보 챔피언 추천
    흔한 롤입문 2016. 12. 12. 19:47

    다니에요~~헤헤 이것저것 할것두 많구 생각보다 글쓰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오랜만에 찾아왔네용>ㅁ<

     

    저번시간에는 롤 좋아하는 남친 때문에 고민하는 여친분들을 위해서 아주아주 입문편을 써드렸는데용

    이번편도 뭐 다를건 없답니당 헤헤'ㅁ'



    우리가 리그 오브 레전드 에서 싸우게되는 장소 맵이에용ㅎㅎ


    밑의 진영은 블루팀

    윗 진영은 레드팀 이라고 부르는데

    각 라인별로 부르는 명칭도 있어용ㅎㅎ

    바텀라인에는 원딜,서폿 이렇게 두명이

    듀오로 같이 가서 싸워요!

    이건 구냥 보기쉽게 적어온 것들인데

    사실 롤을 막 시작하신 초보분들께서는 굳이 애써 외우려고 하지 않으셔도 돼용ㅎㅎ

    게임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알게되니까용>ㅁ<

    서렌(항복)을 받거나 적팀의 넥서스를 부스면 최종적으로 승리하게 되는게임!


    미니언은 이렇게 피가 아주 쪼꼼 남은 애들을 때리면 먹어져용ㅎㅎ

    사실 미니언 잘 먹는법은 연습밖에 답이없다는ㅜ.ㅜ

    대충 게임화면에서 보이는것들에 대한 설명이에용ㅎㅎ

    캐릭터옆의 숫자들은

    공격력,주문력,이동속도,방어력 등등 계수를 나타낸답니당!

    스펠은

    여기서 총명,표식은 무작위총력전 게임모드에서만 지원된다는점!

    유체화:챔피언이 미니언 통과할 수 있게됨 10초간 이동속도 28~45%상승

    총명:챔피언 최대 마나량의 50%회복,주변아군 최대 마나량 25%회복

    표식:적을향해 직선으로 눈덩이 던짐,눈덩이에 맞은 적은 표식이 남으며 표식대상을 향해 빠르게 이동가능

    회복:챔피언과 아군 체력을 90-345만큼 회복시키고 1초동안 이동속도30%증가

    방어막:2초 동안 방어막으로 감싸 피해를 115~455만큼 흡수

    탈진:적챔피언 2.5초 동안 이동속도와 공격속도 30%방어력과 마법저항력 10 낮추며 이동안 가하는 피해량 40%낮춤

    순간이동(텔):4.5초동안 정신집중한후 챔피언이 지정한 아군 구조물,미니언,와드로 순간이동

    정화:챔피언에 걸린 모든 이동불가와 소환사 주문에 의한효과를 제거

    점멸:커서 방향으로 챔피언이 짧은거리를 순간이동

    강타:대상 에픽 및 대형 몬스터,적,미니언에게 390~1000의 고정피해입힘.몬스터에 사용하면 자신의 최대체력에 비례해 체력회복

    점화:적 챔피언을 불태워 5초간 70~410의 고정피해


    이렇게만 보면 무슨말인지 하나도 이해가 안가실수 있는데용

    모든 스펠과 아이템들은 상대챔프,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는게 맞는거지만

    정말 처음하시는 분들은

    그냥 대표적인 것 들로 설명드리면

    탑:점멸+순간이동(텔) 가장 기본적이고 한타합류 하기도 좋아서 추천해용

    점멸+점화 라인전 짱짱 쎄서 이기고싶다!!할때 헤헤 

    그런데 후반 한타 참여나 복귀에 늦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 해주세용


    미드:점멸+유체화 도주기가 없는 챔프한테 꿀꿀

    점멸+점화 라인전 짱짱쎄게!


    바텀(봇):점멸+회복/탈진



    스코어는 우리팀과 상대팀의 킬수를 보여주는것!

    킬:상대방을 죽인 횟수

    데스:내가 죽은 횟수

    어시:우리팀이 상대방 죽일때 내가 도와준 횟수 입니당~~

    미니맵이 보이는 모습이네용ㅎㅎ

    제가 롤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와딩 그리고 미니맵 보기에요ㅎㅎ

    와딩은 미니맵의 깜깜한 부분에 불을 켜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한데

    다음시간에 설명해 드릴게용ㅎㅎ

    위에 페메온거같은 그림은 우리팀얼굴들이구 체력마나궁극기 상태를 한눈에 볼수있어요!



    이제 대충 알아야 할것들을 설명해 드렸으니깐 초보분들이 하시기 좋은 챔피언을 

    추천해드릴게용ㅎㅎㅎ사람마다 생각이 다르니까 제가 꼭 정답은 아니에용

    사실 여러가지 챔프를 해보고 자기한테 맞는 챔피언을 찾는게 가장 중요하다는점!


    우선 아직 레밸 30을 찍지 못하신 왕초보 분들께는

    탑>미드>원딜>서폿>정글 순으로 포지션을 추천드려요

    절대 어렵고 쉽고 순으로 나눈것이 아니라

    보통 처음 시작할때 서폿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렇게 시작하시면

    다른 라인을 손대기가 정말 힘들고 무서워져요ㅠㅠ

    또 서폿도 정글처럼 게임 전반적인 흐름이나 맵을 읽을줄 알아야해서 

    다른 라인을 충분히 연습하시면

    서폿도 충분히 잘하실수 있으니깐 서폿부터 시작하시는건 비추합니당!


    정글은 게임을 풀어주고 우리팀에서 게임을 운영해서 승리로 이끌어가는데 엄청나게 중요한 위치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단순히 정글몹만 먹어야지~~!!하는 생각으로 하시면 안돼요ㅠㅠ

    다른 라인들을 모두 마스터하고 정글라인을 도전하시는걸 추천드려용ㅎㅎ


    원딜 또한 서폿과 둘이 바텀을 가는 챔프이기 떄문에 의지하게되고 

    처음에는 혼자 뭔가를 할수있는 능력을 키우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그렇게 추천하진 않아요 


    추천하는 포지션은 탑과 미드!

    직접 미니언먹는 연습을 해보고 적 정글이 오는 타이밍이나 와딩 직접 스킬을 써보고 맵을 읽는 연습을 하기

    제격인 포지션이라고 생각해요ㅎㅎ물론 처음하면 누구나 잘못하고 어렵구 흑백화면만 보게 될수있지만!

    연습 조금만 하시면 서폿으로 시작한 사람보다 훨씬 적응력이 빠를거라고 생각합니당ㅎㅎ



    초보 입문 챔피언 추천



    1.가렌

    가격이 일단 짱짱 저렴하구

    근접(가까이서 패는애)입문 챔프로 되게 좋아요

    딴딴한데 겁나쎄고 몸빵도 좋은것!

    타겟팅 스킬이 많구 쉬운 난이도!

    2.말파이트

    전라인(탑,정글,미드,서폿)다 가능하지만 탑을 가장 많이 가용

    패시브 덕분에 라인전 버티기도 좋구 

    한타때 궁한번만 제대로 써줘도 

    말파이트는 일인분 끝!

    3.티모

    ㅎㅎ애증의 티모

    생긴건 너무너무 귀여운데

    티모는 우리팀일때도 상대팀일때도 모든 롤유저들이 싫어하는 챔프에요ㅋㅋㅋ

    하는사람만 재밌음ㅠㅠ

    그치만 원거리 챔프이고 처음 입문하는 분들이

    흥미를 가지기에 좋은 챔프라서 추천합니당

    (롤에 조금 익숙해지시면 다른 챔피언을 꼭 연습해주세요 주륵ㅠ.ㅠ)


    미드


    1.럭스

    사실 같은 팀원이 미드 럭스 하는거 별로 안좋아하지만

    처음 입문하기에는 

    평타 사거리도 길구 스킬 맞추기도 쉬운편이구 일단 스킬 연달아 연계되면 짱쎄기 때문에

    추천해용ㅎㅎ

    도주기가 없다는게 단점ㅠㅠ

    2.말자하

    이동속도가 어어엄청 느리고 말자하도 도주기가 없지만

    무지막지하게 쎄구 말자하가 크면 게임을 빵빵 터뜨리고 다닐수 있답니당

    궁을 빨대꼽는다구 모기라고 많이 부르는데ㅋㅋㅋㅋ궁만 적절히 잘사용해줘도 한타에 좋구

    미니언먹기 버프몹먹기도 좋아서 추천하는 챔프!

    3.모르가나

    속박,궁 등 한타도 어느정도 기여하고

    쎄기도 짱짱쎈 챔프!

    단점은 여전히 뚜벅이..ㅎㅎ


    원딜


    1.애쉬

    처음입문하기에 되게 무난한 챔프

    단점도 많지만 궁으로 이니쉬걸기 좋구

    초보들이 하기에 무난하다고 생각해요!

    2.미스포춘

    봇라인 최강자라고 할만큼 쎄요

    도주기가 없는 단점이 있지만

    무지막지한 딜과 맞추기 쉬운 스킬들로

    초보분들께 추천합니당ㅎㅎ


    서폿


    1.소나

    스킬도 맞추기 쉽고 힐도 되고 궁도 좋은 초보가 쓰기 좋은 챔피언이에요

    Q파워코드(패시브)만 잘써준다면 일인분!

    감성센도를 조심해주세요..☆

    2.소라카

    어머니..

    가격도 저렴하고 입문용으로 좋지만

    아군챔으로도 상대챔으로도 조금 호불호가 갈리는 챔프ㅎㅎ

    자신에게는 힐이 불가능하고 아군에게 힐을 주는챔프

    침묵과 별똥별까지 잘쓰면 무지 좋은챔프에요

    죽어가는 아군 살릴때 쾌감이 엄청나용ㅎㅎ

    근데 엄청난 유리몸이기 때문에 

    적팀이 소라카만 물기시작하면 팀에 정말 무쓸모인 챔프ㅠㅠ

    포지션과 체력관리가 중요해요!

    3.룰루

    웃을때 넘나 얄미운 귀염둥이 룰루에요

    스킬들이 다 좋구 쎄서

    탑이나 미드라인에 서기도 하는 챔프에요

    궁(커져라)으로 원딜 살리기도 좋지만 이아이도 엄청난 유리몸..ㅎㅎㅎㅎ

    4.알리스타

    초보가 쓰기에 적절할지는 잘모르겠지만 연습해보시면 되게 좋을거 같아서 넣어봤어요

    알리스타!

    쿵쾅 연계만 주의해서 하시면 한타때두 라인전때도 되게 좋은챔프에요ㅎㅎ


    정글


    1.아무무

    Q그리고 궁만 잘써줘도 일인분은 하는

    쉬운챔프!





    오늘도 열심히 달렸네용ㅎㅎㅎㅎ

    사실 챔프는 잘크면 무슨챔프든 좋구 쎄고 못크면 안좋은거같아요

    그냥 그만큼 열심히 연습해서 익숙해지는게 최고!ㅎㅎ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한번 꾹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당

    반응형

    댓글

너와 나의 일상이야기